과기정통부, AI 인재양성 협력 전담 킥오프 회의
||2026.04.24
||2026.04.24
교육부와 협력 사항 논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교육부와 24일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대회의실에서 ‘AI 인재양성 협력 전담 TF’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두 부처 AI 인재양성 관련 협력과제들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부처 간 협력 필요 사항을 공유했다.
구체적으로 과기정통부 AI 단과대학(4대 과기원)과 AI 중심대학(AI 중심 대학교육 지원)과 교육부의 AI 거점대학(거점국립대)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초중등 AI 실습교육 플랫폼 구축과 AI 시대 교사양성 및 연수체계 혁신 등 대한민국 AI 행동계획 협력과제도 다뤘다.
학생·교사가 AI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분야 생성형 AI 활용 가이드라인 마련 등을 다뤘다.
류제명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AI 기술발전 속도가 워낙 가파르다 보니 기존의 인재양성 방식만으로는 산업현장의 요구를 따라가기에 한계가 있다”며 “두 부처가 머리를 맞대고 AI 인재양성의 패러다임 전환을 적극 논의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