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박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매우 우수’
||2026.04.22
||2026.04.22
3년 연속 고객만독조 우수기관

국립해양박물관(관장 김종해)은 재정경제부 ‘2025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재경부 주관으로 공기업 20개, 준정부기관 55개, 기타공공기관 112개 등 총 18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했다.
국립해양박물관은 112개 기타공공기관 가운데 단 2개 기관이 받은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박물관은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국립해양박물관은 ‘고객 중심 소통’과 ‘현장 중심 운영’을 최우선 가치로 국민 신뢰를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VOC 공유회를 통해 관람객 의견을 수렴하고 불편 사항을 신속히 개선하는 한편, 시민참여단 등 소통 채널을 운영해 국민이 박물관 운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김종해 해양박물관장은 “이번 성과는 전시·교육·연구 및 해양문화 분야에서 국민 여러분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