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아이지, 동아일렉콤 보통주 533만491주 출자 100억
||2026.04.17
||2026.04.17
[디지털투데이 김주훈 에디터] 엘아이지는 동아일렉콤 보통주 533만491주를 100억원 규모로 출자한다고 17일 공시했다. 출자 목적은 동아일렉콤의 주주배정 유상증자 참여다.
출자일자는 2026년 4월 21일로, 주금 납입 예정일 기준이다. 엘아이지는 이번 유상증자 진행 과정의 청약 일정 등에 따라 출자일자가 변경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출자금액 100억원은 동아일렉콤 1주당 신주 발행가액 1876원을 적용해 산정된 금액이다. 출자 후 동아일렉콤에 대한 엘아이지의 총출자액은 292억3600만원으로 기재됐다.
이사회는 2026년 4월 14일 본 건을 의결했으며 감사는 참석했다. 회사는 본 건의 세부사항 결정과 구체적 실행 권한을 대표이사에게 위임했다고 밝혔다.
거래상대방인 동아일렉콤은 엘아이지와의 관계에서 계열편입유예회사로 분류됐다. 회사는 동아일렉콤이 2025년 8월 22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계열편입유예 통지를 받았다고 전했다.
특수관계인에대한출자
| 기업집단명 | 엘아이지 | 회사명 | (주)엘아이지 | 공시일자 | 2026.4.17 | 관련법규 | 공정거래법 제26조 |
| (단위 : 백만 원) |
| 1. 거래상대방 | (주)동아일렉콤 | 회사와의 관계 | 계열편입유예회사 | ||
| 2. 출자내역 | 가. 출자일자 | 2026.04.21 | |||
| 나. 출자목적물 | (주)동아일렉콤 보통주 5,330,491주 | ||||
| 다. 출자금액 | 10,000 | ||||
| 라. 출자상대방 총출자액 | 29,236 | ||||
| 3. 출자목적 | 유상증자(주주배정) | ||||
| 4. 이사회 의결일 | 2026.04.14 | ||||
| - 사외이사 참석여부 | 참석(명) | - | |||
| 불참(명) | - | ||||
| - 감사(감사위원)참석여부 | 참석 | ||||
| 5. 기타 | - 본 공시는 (주)엘아이지가 (주)동아일렉콤의 주주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건임. - 본 건의 거래상대방인 (주)동아일렉콤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 시행령」제5조 제2항 제5호에 의거하여, 2025.8.22 공정위로부터 계열편입유예 통지를 받았음. - 상기 '2. 출자내역' 중 '가. 출자일자'는 주금 납입 예정일이며, 청약 일정 등 유상증자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상기 '2. 출자내역' 중 '다. 출자금액'은 (주)동아일렉콤의 1주당 신주 발행가액 1,876원을 적용한 금액임.- 상기 '2. 출자내역' 중 '라. 출자상대방 총출자액'은 당사가 금번 출자 전 보유하고 있는 (주)동아일렉콤 주식의 직전 사업연도 말 기준 장부가액에 금번 출자 금액을 합산한 금액임.- 본 건과 관련한 세부사항의 결정 및 구체적 실행에 관한 일체의 권한은 대표이사에게 위임함. | ||||
| ※ 관련공시일 | - | ||||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