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규 과기혁신본부장, 제14회 국가전략기술 특위 주재
||2026.04.15
||2026.04.15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5일 박인규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주재로 제14회 국가전략기술 특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특위에서는 '국가전략기술 체계 고도화 방향(안)'과 '국가전략기술 선도 NEXT 프로젝트 추진 방향(안)' 등이 검토·심의됐다.
정부는 국가전략기술 육성 기반 노력을 지속해왔다. 지난달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에서 '범부처 기술관리체계 정비 및 협업 강화 방향'을 의결해 재경부, 과기정통부, 산업부가 협업해 전략기술을 지원하는 국가 기술관리체계를 마련했다.
이번 특위에서 검토된 국가전략기술 체계 고도화 방향은 범부처 기술관리체계 협업에 따라 처음으로 과기정통부에서 전략기술 체계 개편을 추진한 사항이다. 구체적인 사항은 이달 말 열릴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심의회의에서 안건 심의 후 공개된다.
박인규 본부장은 "이번 특위를 통해 국가전략기술 육성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했다"며 "앞으로 국가전략기술 체계를 고도화하고, 분야별 혁신 로드맵을 최신화하는 등 기술우위 확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