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한솔테크닉스, 월테크놀러지 인수 소식에 연이틀 강세
||2026.04.14
||2026.04.14
전기·전자 부품 전문 기업 한솔테크닉스가 14일 장 초반 강세다. 반도체 프로브카드 제조 기업 인수를 위한 유상증자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연이틀 강세다.
이날 오전 9시 30분 기준 한솔테크닉스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580원(8.91%) 오른 70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상한가(일일제한폭 최상단)에 마감한 데 이어 이날도 강세다.
한솔테크닉스는 13일 9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하고 확보한 자금을 신규 자회사 인수에 활용한다고 공시했다. 제3자 배정, 주주 배정 후 일반 공모 방식으로 각각 450억원씩 모집한다.
주주 배정 유상증자에는 지주회사인 한솔홀딩스가 참여해 최대 617억원을 투자한다. 일반 주주 신주는 20% 할인율을 적용한 주당 3625원에, 주주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한솔홀딩스에게는 1주당 4885원에 배정된다.
새롭게 인수하는 회사는 프로브카드 생산 기업인 월테크놀로지다. 월테크놀로지 인수 대금은 1772억원이다. 한솔테크닉스는 월테크놀로지 지분을 83% 수준까지 확보해 자회사로 편입할 방침이다.
한솔테크닉스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미래 성장성이 높은 반도체 분야로의 전략적 확장을 위한 결정”이라며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