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카는 감성?” 가수 전진이 선정한 현존 최고의 자동차 모델
||2025.08.04
||2025.08.04
‘오픈카’라고 부르는 컨버터블 차량은 스타일리시하고 개성 있는, 여유와 낭만을 즐기는 자유로운 차의 이미지가 있다. 그리고 많은 컨버터블 모델이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 동시에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가수 전진은 유튜브 스튜디오 ㅋㅇㅋ에서 진행한 오픈카 콘텐츠에서 포르쉐, 페라리, 그리고 벤츠 차량을 제치고 BMW M440i를 최고의 컨버터블 차량으로 선정하였다. 그렇다면 BMW M440i가 어떤 성능과 매력이 있어 선정되었는지 알아보자.
BMW M440i의 첫 번째 특징은 역동적인 디자인이다. 외관 디자인은 M 퍼포먼스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요소를 더해 공격적이고 다이내믹한 느낌을 준다. 특히, 실내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 썸레스트가 적용된 M 가죽 스티어링휠은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레드 색상의 12시 방향 표시와 M 로고는 BMW의 아이코닉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BMW는 BMW 4시리즈 컨버터블 모델이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일상에서의 실용성을 우아하게 공존한 모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스타일리시한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편안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내는 인테리어는 BMW 특유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장치이다.
오픈카의 성능을 뛰어넘는 고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BMW M440i는 강력한 엔진과 정교한 구동 시스템을 통해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강력한 직렬 6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392마력과 최대 토크 55.1kg.m를 발휘한다. 가속 성능 또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8초로, 컨버터블 모델의 한계를 뛰어넘는 매우 뛰어난 가속력을 자랑한다.
함께 본 기사: “차를 뽑아놓고도 못 세운다고요?” 전기차 주차 금지당한 이유
BMW M440i는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여러 첨단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은 최대 210km/h의 속도에서 차선 및 차간 거리를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특히 교통 체증이 심한 상황에서 유용하며, 긴급 상황에서는 제동 후 자동으로 다시 출발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는 탑 뷰, 파노라마 뷰를 포함한 서라운드 뷰 시스템과 긴급 브레이크 기능인 액티브 파크 디스턴트 컨트롤, 평행 및 수직 주차를 돕는 파킹 어시스턴트와 후진 어시스턴트가 포함된 기술로 차량을 더욱 손쉽게 주차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상에 소개된 차량들은 모두 훌륭한 성능을 가진 차량들이다. 특히 포르쉐 911 차주는 신차로 2억 3천 600만원에 차량을 구매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전진은 성능에 플러스 알파로 낭만까지 포함한 차량으로 BMW M440i를 최종적으로 선정하였다.
차주들 모두 차를 좋아하는 매니아들로 “차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여러 컨버터블 차량을 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