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워시타워’ 美서 ‘최고의 세탁∙건조기’ 휩쓸어
||2025.07.15
||2025.07.15
LG전자는 자사의 LG 워시타워 제품이 포브스로부터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를 ‘종합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LG 워시타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포브스가 선정한 최고 제품에 연이어 이름을 올렸다.
포브스는 LG 워시타워의 사용 편의성과 세탁 성능, 에너지 효율, 낮은 소음 등을 장점으로 꼽으며 가장 추천하는 제품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 매체는 키가 작은 사람도 세탁기와 건조기를 제어하는 조작부를 쉽게 다룰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도 최고의 복합형 세탁기에 ‘LG 워시타워’를 꼽으며 “뛰어난 세탁∙건조 성능을 제공하는 멋진 디자인의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미국 가전전문매체 굿하우스키핑’은 최근 최고의 복합형 세탁∙건조기로 LG 워시타워를 선정했다.
LG전자는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타워형으로 결합한 LG 워시타워를 선보이며 복합형 세탁건조기 시장을 열었다.
LG 워시타워는 동급의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약 9cm 낮게 설계됐다. 또,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력과 AI를 결합한 ‘AI DD모터’를 탑재해 AI가 세탁물의 무게∙습도∙옷감 종류 등을 분석하고 세탁∙건조 강도를 세탁물에 맞춰 섬세하게 조절한다.
올해 AI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세탁량을 파악해 3초 만에 코스별 예상 종료 시간을 알려주는 ‘AI 타임 센싱’과 사용 패턴을 학습해 쓸수록 정확하게 예상 소요 시간을 안내하는 ‘AI 시간 안내’ 기능도 갖췄다. 자주 사용하는 세탁∙건조 코스와 옵션을 학습해 ‘AI My 코스’도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곽도영 LG전자 리빙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AI 코어테크와 뛰어난 사용 편의성을 갖춘 ‘LG 워시타워’를 앞세워 글로벌 고객들에게 가장 신뢰받는 가전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