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헬스케어 솔루션 고도화 ‘박차’…상반기 7만여명 참여
||2025.07.15
||2025.07.15

삼성웰스토리는 구내식당 고객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영양 코칭과 건강식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해 3월 수도권 대형 사업장 고객 600여명에게 헬스케어 솔루션을 처음 선보였다. 삼성웰스토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만 7만여명의 고객에게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 결과, 유의미한 건강 증진 효과를 보이고 있다.
삼성웰스토리 헬스케어 솔루션은 직장인들이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구내식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건강식과 영양 코칭을 편리하게 제공하고 동료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인텐시브케어'는 대사 질환 위험이 높아 건강관리가 필요한 고객 대상 프로그램으로 영양 코칭 전문가가 건강검진, 인바디, 유전자 검사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식습관 개선과 운동법 등의 1:1 코칭을 진행하고 구내식당에서는 저지방식, 고단백식과 같은 맞춤형 건강식을 제공하며 건강 개선을 돕는다.
실제 올해 상반기 대형 고객사 1곳에서 진행된 6주간의 인텐시브케어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건강 지표를 분석한 결과, 식습관 개선과 운동량 증가를 통해 평균 체중 1.9㎏, 체지방률 1.5%포인트(P) 감소라는 효과가 나타나기도 했다.
이외에도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건강식 구독으로 일상적인 건강 관리를 돕는 '데일리케어', 만 보 걷기 챌린지처럼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캠페인' 등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하반기에는 파트너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맞춤형 코칭의 기준이 되는 건강 데이터 측정 솔루션을 다양화하고 근력 강화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등 헬스케어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앞으로는 직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 방법으로 구강 내 미생물 채취를 통한 구강마이크로바이옴 검사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삼성웰스토리만의 차별화된 헬스케어 솔루션을 통해 건강한 삶의 즐거움을 경험한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기업 복지 차원에서 이를 도입하려는 회사들도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헬스케어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건강관리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