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탑니다” 유재석, 현대차 수소차 넥쏘 직접 탄 이유는?
||2025.07.14
||2025.07.14
현대자동차의 수소 모빌리티 비전에 방송인 유재석이 직접 응답하며, 친환경 수소차 ‘디 올 뉴 넥쏘’의 의미 있는 여정에 힘을 보탰다. 현대차는 지난 6월부터 ‘넥쏘 러브콜 캠페인’을 통해 탄소 없는 미래를 함께할 인물을 공개적으로 초청해 왔으며, 이 캠페인에 유재석이 참여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차는 강남대로, 도산대로 등 서울 주요 도심 5곳에 ‘Dear. MC유’라는 메시지를 담은 옥외광고를 설치하며, 안경과 정장으로 상징되는 실루엣을 통해 유재석을 향한 러브콜을 공개적으로 보냈다. 이에 유재석은 7일, “CO₂ 없이 떠나는 수소 모빌리티의 여정, 저 유재석도 넥쏘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영상으로 정중한 화답을 전했다. 이 영상은 현대차 공식 유튜브 및 소속사 안테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됐다.
유재석의 캠페인 참여 이후, 방송인 타일러 라쉬, 기상캐스터 정주희 등 환경 문제에 관심이 높은 인물들도 넥쏘의 메시지에 공감하며 자발적으로 참여 의사를 밝혔다. 현대차 역시 9일 자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의 러브콜 참여를 독려하는 게시물을 게시하며 캠페인의 확산을 유도했다.
이어 14일에는 유재석이 디 올 뉴 넥쏘의 실제 장점을 직접 설명하는 짧은 영상 3편이 현대차 유튜브 채널에 게재됐다. 영상은 현대차 직원과 유재석이 ▲친환경성 ▲수소에너지 ▲1회 충전 주행거리 등을 주제로 나누는 대화 형식으로 구성되었으며, 유재석이 “진짜 탑니다”라고 말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특히 영상에서는 넥쏘가 이산화탄소 대신 물만 배출하는 친환경 수소차임을 강조하고, 단 5분의 충전으로 최대 720km를 주행할 수 있는 고효율성과 실제 사용 편의성을 부각했다. 이를 통해 친환경 기술의 현실 가능성을 유재석 특유의 진정성과 설득력으로 전달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재석 씨의 참여로 넥쏘 러브콜 캠페인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며 “수소 모빌리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캠페인에 동참해준 유재석 씨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디 올 뉴 넥쏘는 2018년 출시 이후 7년 만에 완전변경된 수소전기차 모델이다. ▲도심과 야외를 아우르는 미래지향적 외관 디자인 ▲최대 720km 주행 가능한 1회 충전거리 ▲150kW급 고성능 모터 기반의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차세대 안전·편의사양 탑재 등으로 상품성을 크게 끌어올렸다.
현대차는 넥쏘를 통해 ‘수소로 가는 무공해 미래’라는 브랜드의 친환경 철학을 본격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편집장)
#현대차넥쏘 #유재석수소차 #넥쏘러브콜 #수소전기차 #친환경모빌리티 #디올뉴넥쏘 #720km주행 #CO2제로 #유재석현대차 #수소모빌리티 #넥쏘캠페인
일론 머스크 “다음 주 테슬라 차량에 AI ‘그록(Grok)’ 탑재”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테슬라 차량에 자사의 대화형 AI ‘그록(Grok)’을 탑재하겠다는 계획을 ...
blog.naver.com
'네이버 웨일' 품은 볼보 신형 XC90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승기 [영상시승]
두 차례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볼보 XC90은 이제 플래그십 SUV로서 완숙한 경지에 다다랐다. 이번 시...
blog.naver.com
쉐보레 2026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시…RS 미드나잇 에디션 추가
쉐보레(Chevrolet)가 2026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를 새롭게 출시하고 1...
blog.naver.com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