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I 비서 ‘데브봇’ 공개…클라우드도 인공지능이 관리

글로벌오토뉴스|global_auto_news|2025.06.10

아우디가 클라우드 관리 효율성 제고를 위해 독일 IT 솔루션 기업 스톰 리플라이(Storm Reply)와 협력해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비서 ‘데브봇(Devbot)’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에이전트 AI 기술을 활용한 도구로, 아우디의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서비스 팀에 자동화된 지원과 실시간 맞춤형 추천을 제공한다.

아우디는 데브봇이 기존의 챗봇과 달리 다양한 작업에 특화된 AI 에이전트를 사용하는 다중 에이전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작동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보안 취약성 사전 해결, 코드형 인프라 구성 요소 권장, 클라우드 효율성 향상을 위한 실행 가능한 통찰력 제공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회사는 이러한 기능이 반복적이고 수동적인 업무를 줄여주어 클라우드 전략 수립 및 실행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우디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서비스 팀은 데브봇 도입을 통해 부서 전반에 걸쳐 더욱 빠르고 개인화된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협력사인 스톰 리플라이는 IaaS, SaaS, PaaS를 포함한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 걸친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주요 기업의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과 운용을 지원해 온 바 있다.

■ 해시태그

#아우디 #데브봇 #AI비서 #클라우드자동화 #StormReply #클라우드전략 #에이전트AI #Devbot #디지털전환

주차장도, 검사도 필요 없다…일본에서 난리 난 ‘1인용 전기차’ 팰리세이드 대항마? 폭스바겐 아틀라스의 진짜 매력 [영상시승] 트럼프와 머스크의 동맹 붕괴, 테슬라는 어디로 가는가 [원선웅의 인사이트]

본 서비스는 패스트뷰에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