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툴 노션, AI 업그레이드...검색으로 영토 확장
||2025.05.14
||2025.05.14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글로벌 협업 툴 노션(Notion)은 새로운 AI 기능을 탑재한 노션 AI 포 워크(Notion AI for Work)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노션은 AI를 모든 업무에 통합해 업무 품질과 효율성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였다. 이를 기반으로 올인원 워크스페이스 솔루션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핵심은'기업 통합 검색(Enterprise Search)'이다. 이 기능은 기업 내부 여러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노션 AI를 통해 한국 직장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쉐어 포인트(Share Point), 원드라이브(OneDrive), 지메일(Gmail)은 물론 세일즈 포스(Salesforce), 젠데스크(Zendesk), 리니어(Linear) 등에 있는 지식과 정보 검색할 수 있다.
PDF 파일과 데이터베이스 형식 정보까지 검색 가능하다.
AI 미팅 노트(AI Meeting Notes)는 활용하면 회의 중 대화를 녹음하고, 이를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하여 요약본을 생성할 수 있게 해준다. 모든 노트는 노션에 저장돼추후 AI를 통해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다.
'리서치 모드(Research Mode)'는 AI에 질문하면 업무에 유용한 고품질 정보를 제공한다. 노션 워크스페이스와 연동된 다양한 도구들과 최신 웹 정보를 기반으로 한 검색 결과를 팀원들과 즉시 공유할 수도 있다.
박대성 노션코리아 지사장은 "노션은 사용자들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여 왔다. 이번 'Notion AI for Work'는 단순한 AI 기능 강화를 넘어서, 실제 업무 환경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혁신이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빠르고 정확한 협업과 향상된 업무 품질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