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R 코리아 미래전략 ONE 발표, ‘보증 연장 & 고객 서비스 강화’
||2025.05.02
||2025.05.02
JLR 코리아가 지난 30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미래 전략 '원(ONE)'을 발표했다. 무상 보증을 연장하고 고객 서비스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JLR 코리아는 수년간 축적해온 고객 만족도 조사 및 서비스 운영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브랜드와의 직접 소통과정에서 일관성과 편의성이 부족하다는 점과 A/S의 구성과 혜택이 충분히 전달되지 않는 점을 문제로 뽑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통합 플랫폼 원 케어 앱, 원 스토어, 원 멤버십, 원 라이프를 운영한다. 먼저 원 케어는 기존 3년의 무상 보증을 5년으로 확장한다. 또한 디지털 기반의 차량 관리 플랫폼을 통해 차량 보유 전 과정을 선제적으로 지원한다.
아울러 긴급 출동, 픽업, 딜리버리, 사고 수리 서비스 프로그램, 자기부담금 지원 프로그램, 커넥티드 서비스 또한 5년으로 연장한다. 전국 모든 리테일러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원 케어 앱은 고객이 차량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앱이다. 소유 차량의 모델, 보증 상태, 정비 이력, 다음 점검 일정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정비 예약과 사고 수리 견적 요청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기존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리뉴얼했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JLR의 차량을 살펴볼 수 있는 쇼룸이다. 차량 정보는 물론 실시간 재고 확인 및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 멤버십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차량 구매 고객은 프리미엄 다이닝, 호텔 숙박, 골프, 기프트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및 로열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혜택은 원 케어 앱 내에서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채널 ‘원 라이프(One Life)’도 새롭게 개설했다. 이 채널에서는 신차 정보 및 시승기, 프로모션 안내 등 실용적인 정보를 비롯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모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JLR 코리아는 고객 중심의 철학을 구체화한 원 전략을 통해 단순한 서비스 개선을 넘어, 고객과의 신뢰를 다시 쌓아가는 여정을 지속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