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전기차 양극재 판매 증가로 흑자 전환 성공
||2025.04.30
||2025.04.30
[CBC뉴스] 에코프로가 전기차용 양극재 판매량 증가로 인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에코프로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24.3% 증가한 8,068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14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에코프로그룹의 분기 매출이 8천억 원을 넘은 것은 지난해 3분기 이후 처음이다.
양극재를 제조하는 에코프로비엠의 경우, 1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35% 상승한 6,298억 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도 23억 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전기차용 양극재 판매액이 전 분기 대비 76% 증가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전구체를 제조하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매출이 1,361억 원으로 54.5% 증가했으나, 일회성 개발 비용 등의 영향으로 영업손실이 148억 원으로 집계됐다.
에코프로는 고객사인 완성차들의 신차 효과가 점진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예상하며, 올해 연간 양극재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40%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4분기에 공장 가동률이 정상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보이며, 여러 파트너사와의 제품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 올해 신규 고객사 2∼3곳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에코프로는 니켈 광물 투자 등을 통해 해외 사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인도네시아 니켈 제련소 'QMB'에 지분 투자를 통해 매출처 다각화에 성공했으며, 향후 인도네시아 제련소의 자회사 편입으로 하반기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발 관세 영향에 대해서는 에코프로에이치엔의 환경 사업이 내수 비중이 높고 미국향 비중이 낮아 관세 영향이 적다고 설명했다. 양극재의 경우도 미국 비중이 10% 수준에 그쳐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관세 정책의 불확실성이 남아 있어 추후 상황을 주시할 예정이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하영수 기자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