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가정의 달 프로모션 봇물…소비 불씨 지핀다
||2025.04.30
||2025.04.30
유통업계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특수 공략에 나섰다. 올해 5월은 황금 연휴와 연이은 기념일로 소비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실적을 반등시키겠다는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대형마트는 5월 황금 연휴 기간에 맞춰 대규모 할인전을 나란히 개최한다. 롯데마트는 가정의 달 행사로 '5(오)! 해피딜'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한우 등심, 대게, 수박 등 인기 신선 식품은 최대 50% 할인과 함께 엘포인트 5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나들이 먹거리·용품을 비롯해 선물용 상품도 엄선해 초저가로 선보인다.
홈플러스 또한 '홈플 메가 골든위크'를 개최하고 신선식품, 델리, 주류 등 연휴 필수 먹거리와 완구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와인 메가 페스타'도 함께 진행해 전체 품목을 대상으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10만원 이상 행사 카드 결제 시 2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5월 1일부터 11일까지 '홈스타일 위크' 행사를 처음으로 진행한다. 리클라이너를 중심으로 한 '릴렉스 가구' 단독 상품을 선보이며 의자·침대·주방용품·침구 브랜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 '옌센'의 국내 첫 플래그십 매장도 오는 5월 12일부터 잠실점에서 선보인다.
홈쇼핑도 대형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오는 5월 1일부터 11일까지 '슈퍼쇼핑데이'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여는 신세계라이브쇼핑 최대 쇼핑 축제로 대규모 경품, 적립금, 초대 이벤트, 행사카드 할인 등의 혜택을 동시에 모두 준비했다.
KT알파 쇼핑은 오는 5월 25일까지 한 달 간 '패밀리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황금연휴 기간인 오는 5월 6일에는 하루 종일 셀럽이 진행하는 기획 프로그램을 집중 방송하는 '오! 럭키 스페셜데이'를 연다. 하루 동안 총 2000만원의 적립금과 현금 경품 100만원을 10명에게 증정하는 파격 혜택을 마련했다.
SK스토아는 여름 시즌 언더웨어 수요를 겨냥한 '언더랜드'를 5월 한 달 간 진행한다. SK스토아 방송을 통해 언더웨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모바일 구매 시 특별 적립금 5%를 포함, 최대 1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단독 브랜드 '라렌느', 단독 기획 시리즈 '로맨틱블룸'을 비롯해 다양한 언더웨어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e커머스도 황금 연휴 공략에 나섰다. 에이블리는 오는 5월 15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메가세일'을 진행한다. 패션 카테고리에 집중해 인기 쇼핑몰과 셀럽마켓은 물론 패션 브랜드 의류와 잡화 상품으로 라인업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에이블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최초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G마켓·옥션은 내달 7일부터 시작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오는 5월 6일까지 '티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빅스마일데이 추천 상품을 선 공개하고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미리 담아 놓는 고객에게 '시크릿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