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특성화 고등학교 5곳에 실습용 전기차 기증...전기차 정비 교육 환경 개선 및 전문 인력 양성 기여
||2025.04.24
||2025.04.24
[CBC뉴스] 현대차그룹이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전기차 정비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실습용 전기차를 기증했다. 이번 기증은 서울시 용산철도고등학교를 포함한 자동차과를 운영하는 특성화 고등학교 5곳에 이뤄졌다. 현대차그룹은 이를 통해 전기차 정비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교육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서울시 용산철도고등학교에서 열린 '서울시 특성화고 자동차과 학생들을 위한 실습용 전기차 전달식'에는 현대차그룹의 이혁노 상무, 서울시 부교육감 설세훈, 용산철도고 백해룡 교장이 참석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용산철도고를 비롯해 한양공고, 서울공고, 인덕과학기술고, 신진과학기술고에 실습용 전기차 각 1대를 기증했다.
이러한 기증은 기존의 이론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전기차의 실제 구조를 직접 학습하고, 고장 진단 및 모듈 교체 등 실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전기차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관련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혁노 현대차그룹 상무는 "전기차 정비 분야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현장에서 직접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교육 환경 개선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실습용 전기차 기증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국 복지시설에 전기차와 충전 인프라를 지원하는 '이쉐어', 재난현장 소방관들의 휴식과 회복을 위한 맞춤형 특장 버스를 지원하는 '소방관 회복지원차', 대학생 단원들을 선발해 미래 친환경 리더로 육성하는 '해피무브 더 그린' 등이 그 예이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한종구 기자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