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AI 비즈니스 PC “인터넷 연결 없이 논문 요약도 척척”
||2025.04.04
||2025.04.04
올해 시장에 많은 ‘AI PC’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지만 PC에서 AI 기술이 어떻게 활용돼 어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제시하는 경우는 드물다. HP는 이에 대해, 새로운 ‘AI 비즈니스 PC’에서 AI가 사용자들의 생산성에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제시하는 자리를 선보였다.
HP는 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차세대 기업용 PC 신제품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최신 AI PC에 탑재된 주요 기술들을 시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GPT4o’ 모델을 기반으로 인터넷 연결 없이 AI를 활용할 수 있는 ‘AI 컴패니언’, AI 기술을 활용해 화상회의 경험을 높이는 ‘폴리 카메라 프로’, 주변 시선을 자동 감지해 화면을 통한 ‘비주얼 해킹’을 방지하는 ‘슈어 뷰 5’ 등이 시연됐다.
HP의 ‘AI 컴패니언(AI Companion)’은 인터넷 연결 없이 온전한 노트북 PC의 성능만으로 거대언어모델(LLM)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제품에 기본 탑재돼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인터넷 연결 없이도 사용할 수 있어 자료 유출 등의 보안 관련 염려도 없다. 제품에 탑재된 모델도 GPT4o 기반으로 훌륭한 성능을 보인다.
이 ‘AI 컴패니언’은 일반적인 LLM 기반 챗봇처럼 질의를 통해 활용할 수 있어 표 정리나 메시지 작성 등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분석(Analyze)’ 기능은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을 AI가 분석 및 요약해 유용한 통찰력을 도출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 외에도 ‘AI 컴패니언’의 ‘PC 최적화’ 기능은 사용자의 PC 성능을 최적화하고 문제 발생 시에도 해결책을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도우미로 활용할 수 있다.
‘폴리 카메라 프로(Poly Camera Pro)’는 AI 기술을 활용해 화상회의 경험을 강화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AI로 카메라의 화질을 개선하고 더 자유로운 배경 흐림 효과를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움직임이나 카메라 각도 변경에도 자동으로 사용자를 추적해 화면 중앙에 배치하는 ‘자동 프레이밍’ 기능도 있다. 화면에 함께 표시할 ‘워터마크’나 두 대 이상의 카메라를 지원하는 기능 등도 포함됐다.
‘슈어 뷰(Sure View) 5’는 외부에서 작업 중 다른 사람이 화면을 훔쳐보는 ‘비주얼 해킹’을 막기 위한 솔루션으로, 스위치 하나로 화면의 시야각을 줄여 다른 사람이 화면을 볼 수 없게 만든다. 새로운 ‘슈어 뷰 5’에서는 주변 시선을 감지해 이 기능을 자동으로 활성화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 이 때 ‘슈어 뷰’ 기능이 포함된 디스플레이는 시야각을 좁히는 필터가 켜지고, 슈어 뷰 기능이 없는 일반 디스플레이는 주변 시선이 감지되면 화면 전체를 흐림 처리한다.
이 외에도, HP는 비즈니스용, 소비자용 제품군에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울프 시큐리티(Wolf Security)’를 기본 제공하고 있다. ‘울프 시큐리티’는 AI와 머신러닝 기반으로 PC에서 일어나는 행위들을 실시간 분석해 알려지지 않은 사이버 공격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오멘(OMEN)’ 게이밍 제품군에서는 AI 기반으로 게이밍과 네트워크 성능 등을 최적화하는 ‘오멘 게이밍 허브’를 제공하고 있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