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전 국민 이직 챌린지 ‘대이직시대’ 진행
||2025.03.11
||2025.03.11
원티드랩은 전 국민 이직 챌린지 '대이직시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챌린지는 이달 1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약 8주간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원티드 내 기업 공고에 지원하고 서류 전형에 합격한 유저 전원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을 제공한다. 또한 서류 합격자 중 추첨을 통해 500만 원의 특별 축하금을 지급한다.
이는 원티드가 최종 합격자에게 제공하는 합격 보상금 50만 원과는 별도의 혜택이다. 서류 검토에 최대 한 달가량이 소요되는 점을 고려해 5월 16일까지 서류 전형에 합격한 유저를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및 특별 축하금 추첨을 진행한다.
챌린지 기간 동안 성공적인 이직을 지원하기 위해 △인기 테마 채용 전용관 △취업·이직 교육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시리즈' △이력서 1:1 코칭 프로그램 '이력섬 정복 원정대'도 함께 운영한다. 인기 테마 채용 전용관은 기업의 성장성, 안정성 등 구직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별로 채용 공고를 모은 것으로 △대규모 채용 전용관 △누적투자 100억 이상 채용 전용관 △AI 선도 기업 채용 전용관 등으로 구성됐다.
채용전형 교육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시리즈'는 연차별 맞춤 과정으로 진행된다. △0~1년차 대상 '2주 만에 끝내는 이력서 완성 교육' △2~4년차 대상 '이직에 필요한 직군별 역량 강화 교육' △5년차 이상 대상 '연봉 앞자리가 달라지는 맞춤 이직 전략 교육' 등이 준비돼 있다.
이력서 1:1 코칭 프로그램 '이력섬 정복 원정대'는 △개발 △마케팅 △PM·PO △디자인 4개 직군으로 나눠 열린다. 대기업을 비롯해 주요 IT 기업, 유니콘 기업의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한다.
원티드랩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챌린지에서 준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으로 이직에 도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두가 본인이 가진 잠재력을 발휘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커리어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