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美 아토믹 골프에 디지털 사이니지 대거 전시
||2025.01.13
||2025.01.13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최근 개장한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대거 전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아토믹 골프는 실외 골프연습장에 스포츠 바와 펍, VIP 라운지 등이 결합된 시설이다. 지상 4층 규모로 건물 외 실외 골프연습장의 면적만 축구장 4개 크기인 약 2만8000㎡에 달한다.
LG전자는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를 포함해 실내용·실외용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 등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공간과 용도에 따라 주차장과 로비, VIP 룸, 개별 골프 타석 등 매장 내 곳곳에 설치했다.
건물 한가운데가 뚫려있는 구조의 건물 로비에 들어서면 먼저 한층 벽면을 가득 채운 가로 11.5m, 세로 3.5m 규모의 초대형 LG전자 LED 사이니지 월이 설치됐다. 이 제품은 4K(3840×2160) 해상도를 지원해 수많은 조명이 설치된 매장 내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4층 VIP 룸에서는 LG전자의 136인치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를 만날 수 있다. 방문객은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유의 화질과 색 표현으로 빠르게 진행되는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매장에는 1층부터 4층까지 독립된 총 103개의 골프 타격 존이 마련돼 있다. 타석 옆에 설치된 49인치 ‘LG 디지털 사이니지’로 다양한 게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web)OS’를 기반으로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또렷하게 보이는 밝은 화질과 사막으로 둘러싸인 라스베이거스의 환경에 적합한 내구성, 케이블 하나로 UHD 화질의 고해상도 영상을 전송하고 인터넷, USB, IR 연결을 지원하는 편의성을 갖췄다.
아토믹 골프 수석 부사장인 ‘브라이언 버크비클러’는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LG 디지털 사이니지의 다양한 라인업과 뛰어난 성능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편리한 관제 시스템과 유지보수로 안정적인 운영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