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 자격 획득
||2024.12.10
||2024.12.10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현대오토에버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AWS Premier Tier Partner)' 자격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오토에버는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AWS 리인벤트 2024(AWS re:Invent 2024) 행사장에서 ‘AWS 프리미어 티어 서비스 파트너’ 인증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오토에버는 클라우드 사업에서 전략적 목표와 AWS와 협업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현대오토에버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사업자(MSP, Managed Service Provider)로서 △SW개발환경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해외 경로탐색 및 내비게이션 서비스 △보이스홈 플랫폼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자격 획득을 통해 AWS와 협력을 강화한다. 현대오토에버는 앱 현대화(AM, Application Modernization)등 최신 기술을 고객사에 빠르게 적용하고, 고객사별 맞춤형 솔루션 개발을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다.
현대오토에버 미주법인은 올 상반기 AWS SPP(AWS Solution Provider Program) 자격을 획득하기도 했다. 현대오토에버는 미국 현지에서 AWS 클라우드를 활용해 △딜러 영업관리 어플리케이션 △EV(Electric Vehicle) 충전 서비스 △차량 관제 데이터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통해 현대오토에버는 미주 법인을 포함해 해외 주요 권역 법인을 비롯한 현대자동차그룹 클라우드 활용 역량을 더 높은 단계로 향상할 계획이다.
현대오토에버 클라우드기술사업부장 양승도 상무는 “AWS와 전략적 협업을 기반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커넥티드 카(CCS, Connected Car Service) △통합된 사용자 앱 경험(CCI, Customer Channel Integration) △스마트팩토리 영역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