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고용부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2024.12.09
||2024.12.09
이노그리드는 고용노동부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초저출생 위기 상황에서 유연근무와 일·육아 병행이 중요한 과제로 부각됨에 따라 유연근무, 일·육아 병행에 대한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는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함으로써 산업 전반에 일·생활 균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 ‘근무혁신 우수기업’의 선정 대상과 혜택을 확대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것으로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등 정부 부처와 경제단체가 합동으로 선정한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유연 근무, 근로 시간, 휴가 사용, 일·육아 병행, 기타 일하는 방식·문화 등을 정량적·정성적 지표로 평가한다.
이노그리드는 유연근무제, 연차·반차·반반차 등의 자유로운 연차 사용,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 이노패밀리데이(분기별 2회 조기퇴근), 사내 캠페인을 통한 일하는 방식 및 문화 개선 등 일과 개인의 생활의 균형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 임직원이 유연근무제를 활용하고 있고, 높은 연차휴가 사용률, 연차의 분할 사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이노그리드는 2022년에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과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이노그리드는 향후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 관세조사 유예, 금리 우대, 기술보증・신용보증 우대, 출입국 우대, 중소기업 정책자금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이번에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직원 한 명 한 명이 회사의 가장 큰 자산이라고 생각해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조직문화를 개선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일과 생활 간의 균형 잡힌 일상을 누리며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위해 조직문화를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