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디지털 교육 기기 17만대 공급 … 안정적 공급·강력한 보안 ‘탁월’
||2024.08.04
||2024.08.04
한국레노버가 국내 디지털 교육 시장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한국레노버는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산하 학교에 약 9만대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와 약 8만대 크롬 기반 기기를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에 이어 교육기관으로 시장을 확대했다.
한국레노버는 구글코리아와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이노브에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교사와 학생 모두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알버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미래 교육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레노버와 구글코리아는 2021년부터 시흥, 대전, 부산, 인천에 소재한 5개 학교를 대상으로 알버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교사와 학생의 디지털 수업·학습 경험을 향상시켰다.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스마트 기기로 디지털 및 인공지능(AI) 리터러시 역량 높여
전라남도 소재 3개 학교를 대상으로 올초부터 진행된 6번째 알버스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개 학교 교사 및 학생에게 레노버 500e 요가 크롬북을 제공했고, 학생과 교사는 레노버 크롬북을 기반으로 구글 워크스페이스 포 에듀케이션의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했다.
프로젝트 결과, 학생의 디지털 및 AI 리터러시 역량이 유의미하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교사 역시 수업 운영과 피드백 제공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레노버 크롬북과 구글 솔루션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레노버 500e 요가 크롬북은 태블릿 모드와 노트북 모드로 모두 활용 가능해 교육 환경에서 다른 기기와 비교해 더욱 효과적이고 실용적 도구로 평가받았다. 협동 활동, 창의적 활동, 문제 해결 능력에서 탁월한 것으로 드러났다.
레노버 500e 요가 크롬북 3세대는 최신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최대 12.1시간 배터리 수명이 지속된다. 따라서 학생과 교사는 교실 안에서는 물론 밖에서도 하루 종일 사용하며 학습 능력 및 창의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레노버 500e 요가 크롬북과 함께 태블릿 '탭 P12'에도 교육 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모두 갖춘 탭 P12는 스마트 학습 기능을 제공해 학생에 맞춤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안정적 공급망과 뛰어난 보안
교육청에 납품하는 교육 기기는 합리적 가격, 뛰어난 성능 뿐만 아니라 안정적으로 제품을 납품할 수 있는 글로벌 공급망, 학생과 교사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안도 고려해야 한다.
세계 180개 시장에 진출한 레노버는 탄력적으로 공급망을 관리하며 2023년에 이어 2024년 '가트너 공급망 선도 상위 25개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레노버는 보안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정보보호 분야 국제 인증 ISO 27001을 취득했다.
철저한 보안을 인정받은 레노버는 미국 국방부, 나사(NASA), 한국 기상청 등 강력한 보안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도 PC, 슈퍼컴퓨터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에 더해 레노버는 교육 전문 파트너와 협업해 콜센터를 운영하며 방문 서비스, 하드웨어 문제 발생 시 1 대 1 맞교환 서비스 등 사후 지원까지 제공 중이다.
레노버는 글로벌 및 국내 파트너, 교육기관, 학교, 교육 관련 솔루션 리더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스마트 미래교육 인프라 구축 및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레노버는 국내에서 파트너와 학생의 디지털 학습 역량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교사와 학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레노버는 세계 많은 국가 초·중·고교 학습자에게 스마트 단말기를 공급하고 있다. 올해 프랑스 남부 PACA 교육청과 4년간 30만대 안드로이드 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