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갤럭시 S25 울트라다…어떻게 나올까
||2024.07.31
||2024.07.31
(출처:WCCFTech)
지난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지하 전시장에서 삼성의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가 개최됐다.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 Z 플립 6 △갤럭시 Z 폴드 6 △갤럭시 워치 7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버즈 3 △갤럭시 링 등 여러 종류의 기기를 한자리에서 공개했다. 폴더블폰은 더욱더 개선된 주름으로 주목을 받았고 건강 기능에 초점을 맞춘 갤럭시 워치 울트라가 새롭게 갤럭시 워치 라인업에 합류했다.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의 갤럭시 버즈와 삼성의 첫 스마트링 갤럭시 링도 크게 조명됐다.
이제 언팩 행사는 끝났고 공개된 제품들에 대한 이야기로 한동안 넘쳐날 것이다. 그런데 벌써부터 다음 언팩 행사에 눈을 돌리게 만드는 소식이 나오고 있다.
갤럭시 S25 울트라, 인체공학적 설계 적용한다
7월 14일(현지시간) IT 기술 전문 매체 WCCFTech는 갤럭시 S25 울트라 관련 루머에 대해 다뤘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자인에 집중하는 것으로 보이며, 갤럭시 S 울트라 디자인이 전면 개편될 것으로 전망했다.
갤럭시 S25 울트라에서는 사용자가 손으로 기기를 잡을 때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방향으로 디자인이 조정된다고 예측했다. 이를 위해 모서리는 둥글게 제작될 것이라고 전했다.
외신은 이전 모델인 갤럭시 S24 울트라의 모서리는 날카롭고 디스플레이는 평평해 사용자가 기기를 파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의 불만이 적지 않았고, 날카로운 모서리 때문에 다른 6.8인치 크기의 스마트폰과 비교할 때 기기 크기가 실제보다 훨씬 크게 느껴진다는 반응도 있었다. 둥근 모서리를 채택하는 것은 이러한 사용자의 피드백이 반영된 결과라고 풀이했다.
WCCFTech는 갤럭시 S25 울트라를 오랜 시간 쥐고 있어도 문제없도록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비대칭 프레임이 사용될 수 있다. 일단 후면 패널이 둥근 형태로 제작되고 전면 디스플레이와 프레임이 만나는 부분의 곡률은 줄어들어 더욱더 평평해진다.
해외 IT 전문 매체 GSM아레나(gsmarena)는 갤럭시 S25 울트라를 포함해 갤럭시 S25, 갤럭시 S25 플러스(+) 모두 디자인이 이미 확정됐다는 소문을 들어 이번처럼 갤럭시 S25 울트라와 관련된 구체적인 예측이 나올 수 있었다고 보도했다.
비슷한 전망은 지난 6월에도 나온 바 있다. 유명 IT 팁스터(정보유출자) 아이스유니버스(@Universelce)도 자신의 엑스(구 트위터) 계정에서 갤럭시 S25 울트라의 모서리는 둥글게 제작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체적인 외형이 직사각형 디자인과 멀어질 것이며 과거 갤럭시 노트 7과 유사한 형태일 것으로 예측했다.
분명 사용자가 느끼는 불편 사항을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다음 제품에 반영하려는 건 좋은 움직임이다. 인체공학적 설계는 사용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출처:gsmarena)
다른 변화는 없을까?
갤럭시 S25 울트라에서는 두께가 줄어들 전망이다. 갤럭시 S24 울트라의 두께는 8.6mm였는데, 갤럭시 S25 울트라에서는 0.2mm 줄어든 8.4mm로 예측된다. 알려지기로는 갤럭시 S25 울트라가 더 얇아진다고 해도 카메라 센서에는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두께가 변경되는 것과 상관없이 삼성전자에서 계획했던 카메라 사양을 그대로 구현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베터리 용량 변화는 없을까? 갤럭시 S 울트라 시리즈는 2020년 첫 출시된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부터 가장 최신인 갤럭시 S24 울트라에 이르기까지 모두 동일한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5000mAh에서 단 한 번도 바뀐 적이 없었다. 최근 갤럭시 S25 울트라에 들어갈 배터리로 추정되는 배터리가 인도 표준국(BIS) 데이터베이스에서 발견됐다. 모델 번호가 'EB-BF959ABE'와 'EB-BF959ABY'인 2개의 배터리가 발견됐는데, 갤럭시 Z 폴드와 갤럭시 Z 플립과는 모델번호가 다른 것이 확인됐다. 아쉽게도 다른 추가 정보는 없었다. 미국 경제매체 포브스(Forbes)는 갤럭시 S25 울트라에는 계속 5000mAh 배터리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했다. 대신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선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